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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행정]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경영지원 2023. 4. 19. 14:37
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
1. 홈택스 접속 및 로그인
국세청 홈택스
www.hometax.go.kr
2. 민원증명 > 즉시발급 국세증명 > '납세증명서(국세완납증명)' 클릭
3. 기본 인적 사항 확인 및 수정 후, 수령방법 및 신청내용 선택/입력 > '신청하기' 클릭
※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는 '공개'로 설정해야 법인등록번호 등이 기재됨
수령방법은 '인터넷발급(프린터출력)'을 선택해야 PDF로 저장 가능
발급유형 및 사용목적, 제출처는 상황에 맞게 선택4. 발급번호 아래의 숫자 클릭
5. '확인' 클릭
6. 프린트 혹은 PDF로 저장하기
7. 발급완료
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
1.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 (비회원도 발급가능, 공동인증서 준비)
https://www.gov.kr/mw/AA020InfoCappView.do?CappBizCD=13100000056
지방세 납세증명 | 민원안내 및 신청 | 민원24 | 정부24
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.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
www.gov.kr
2. '발급' 클릭
3. 신청내용 입력 및 수정
증명서 사용목적 선택: 대금수령 / 해외이주 / 부동산 신탁등기(방문발급) / 그 밖의 목적
대금수령 선택 시: 대금 지급자 입력 필수
해외이주 선택 시: 해외이주 허가번호, 해외이주 허가일 입력
그 밖의 목적 선택 시: 발급용도 입력 필수 (ex. 보관용, 확인용, 제출용)4. 수령방법 선택 및 사전동의 선택 후, '민원신청하기' 클릭
5.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으로 자동 이동, '문서출력' 클릭
6. 프린트 혹은 PDF로 저장
유효기간 30일 7. 발급완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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